경찰 관계자, “김 의원 소환 조사 불가피”

<뉴시스>
[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드루킹 댓글 조작 혐의 연루 의혹’이 사실일 수 있다는 정황이 포착돼 파문이 일고 있다. ‘드루킹’이 김 의원에게서 특정 언론보도 주소(URL)을 전송 받은 뒤 “처리하겠다”고 답변한 사실이 확인된 것.
 
20일 서울지방경찰청에 따르면 김 의원은 ‘드루킹’에게 텔레그램 메신저로 URL을 전송했고, 김 씨는 “처리하겠다”고 답변했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김 씨는 “김 의원이 당시 ‘경제적 공진화 모임’(경공모)이 선플(긍정적 댓글) 운동을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서 우리가 선플운동을 해줄 것으로 생각하고 전송한 것 같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경찰은 김 씨 진술을 온전히 믿기 어렵다고 보고 그가 김 의원으로부터 받은 URL로 실제 선플운동을 했는지, 또 매크로(동일작업 반복 프로그램)를 이용해 댓글 여론 조작에 나섰는지 확인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김 의원이 김 씨에게 URL을 보낸 정황이 파악된 만큼, 경찰은 이번 사건과 관련한 김 의원에 대한 수사가 불가피해졌다고 판단, 김 씨와 주변인 조사 및 압수물 분석이 끝나면 조만간 김 의원 소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찰은 현재 이에 대해 ‘드루킹’에게 자세한 경위를 취조 중인 것으로 알려진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