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만개 태양광 패널 설치해 2.7메가와트 전력 추가 생산, 추후 태양광 패널 3만개로 늘릴 예정

- 벤틀리 크루 본사 공장 소요전력의 24% 담당, 연간 CO₂감축량은 3300톤에 달해

 
  벤틀리 모터스는 영국 크루에 위치한 벤틀리 본사에 영국 최대 규모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본사 공장을 더욱 친환경적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현재 벤틀리는 크루 공장에 2만815개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약 6개월에 걸쳐 1만개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2.7 메가와트의 전력을 추가로 생산할 계획이다.

벤틀리 공장의 태양광 패널 설치가 완성되면 3만여개의 패널을 통해 벤틀리 본사 공장 소요 전력의 24%를 담당할 수 있으며,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 역시 3300톤을 줄일 수 있다.
 
벤틀리 모터스의 생산 담당 이사회 임원인 피터 보쉬(Peter Borsch)는 “벤틀리를 더욱 친환경적으로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은 다양하게 추진되고 있다”라며 “미래 모델에 친환경적인 파워트레인을 추가하는 것은 물론 생산공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 지속 가능한 공장을 만드는 일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벤틀리 모터스는 영국 크루 공장을 친환경 공장으로 만들어나가기 위한 노력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영국 내 자동차 공장 중 최초로 ‘카본 트러스트 스탠다드’(Carbon Trust Standards)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