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의정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청소년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 개막식을 지난 4월 21일 행복로에서 개최했다.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재)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대표이사 이한범)이 주관한 이날 개막식은 안병용 의정부시장, 윤계숙 교육장 등 주요내빈과 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동아리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된 16개 동아리의 지원증서 수여를 시작으로 축하공연, 기념사 및 축사, 개회선언과 본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어울림 마당 ‘행복누리축제’는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함양과 역량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문화공간으로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7, 8월 제외)에 총 6회에 걸쳐 행복로에서 개최되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 축제의 장으로 운영된다. 

주요 내용으로 공연마당 ▸청소년 동아리 공연(댄스, 밴드, 보컬, 발레 등), 체험마당 ▸만들기, 먹거리, 꾸미기 체험 등, 이벤트마당 ▸ 청소년 캠페인, 이동상담, 아웃리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운영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청소년 어울림 마당을 통해 평소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끼와 꿈을 키워가며 풍부한 정서를 가진 행복한 어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