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질, 먹는 물, 폐기물 3개 분야 기관평가 적합 받아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24일 국립환경과학원 주관으로 지난 3월 실시한 수질, 먹는 물, 폐기물 등 3개 환경 분야 숙련도시험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평가받아 최고수준의 측정 분석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24일 국립환경과학원 주관으로 지난 3월 실시한 수질, 먹는 물, 폐기물 등 3개 환경 분야 숙련도시험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평가받아 최고수준의 측정 분석 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숙련도 평가는 시․도 보건환경연구원과 지방환경청, 한국환경공단, 수자원공사 등 국내 국․공립 연구기관과 민간 측정분석기관의 검사결과에 대한 정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 및 ‘환경시험․검사기관 정도관리 운영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매년 시행되고 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평가에서 수질 분야의 수은과 비소 등을 포함한 24개, 먹는 물 분야의 다이아지논과 휘발성물질 등을 포함한 21개, 폐기물 분야의 트리클로로에틸렌과 테트라클로로에틸렌 등을 포함한 7개 등 총 52개 항목에서 모두 ‘적합’판정을 받았다.
 
김준근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정확하고 정밀한 환경측정분석에 집중한 결과 고객만족, 도민만족의 분석기관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앞으로도 전문화되고 세분화된 조직으로 분석결과의 신뢰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