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5일 “민주당이 드루킹 특검 도입을 대선불복으로 몰고 가는 것을 보고 어이없다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선승리만 하면 과정의 위법은 모두 덮어두어야 한다는 것인가? 그렇다면 박근혜 대선 때 국정원 댓글사건은 왜 5년 내내 집요하게 공격했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 그는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이 지난 대선 때 승패의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는 나는 믿지 않는다”며 “나는 그 당시 탄핵당한 정당의 후보였고 다른 한 후보는 대선 토론 과정에서 국민들이 역량상 대통령 깜으로 보지 않았으니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이 될 수밖에 없었던 구조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드루킹 사건은 대선 과정의 위법이 밝혀지고 난 뒤 관련자들의 위법행위가 지난 대선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판단해보고 지난 대선 인정 여부를 종합 판단하는 것이지 내가 대선에 이겼으니 아무도 시비 걸지 말라는 식의 민주당 대응은 오만하기 그지없는 국민 무시 태도”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아울러 “네이버 등 포탈의 뉴스조작과 함께 괴벨스 공화국으로 가지 않으려면 드루킹 특검으로 우선 민주당원의 댓글 여론 조작 사건부터 조사해 보자”며 “그것이 바로 국민을 위한 민주주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