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봄 여행주간 맞아 체험 및 관광지 특별할인

[일요서울ㅣ산청 이도균 기자] 경남 산청군이 2018 봄 여행주간(4월 28일 ~ 5월 13일)을 맞아 산청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한방항노화 체험 프로그램과 특별 할인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봄 여행주간은 국민 행복과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문화관광체육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행사다.
 
특히 올해에는 경남 봄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내 멋대로 철쭉 DIY체험’이 제36회 산청황매산철쭉제 행사장 에서 실시될 예정이라 이목을 끈다.
 
   철쭉 DIY체험은 철쭉꽃 모양으로 된 꽃 브로치, 석고방향제, 비누와 준이․금이 캐릭터 닥종이인형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으로,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여행주간 동안 매일 선착순 무료로 진행된다.
 
대한민국 웰니스 관광 25선 선정 관광지 동의보감촌에서는 산청한의학박물관 입장료 50% 할인, 한방온열체험과 향기주머니만들기, 어의․ 의녀복체험, 한방약초버블체험 20~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리산빨치산토벌전시관 무료 입장, 목면시배 유지 어린이 무료입장도 동시에 실시돼 산청을 찾는 관광객들이 부담 없는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봄 여행주간에 제36회 산청 황매산철쭉제도 성대한 막을 올린다”며 “진분홍 철쭉 속에서 오감 만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산청으로 꼭 방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