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제주도지사 선거를 50일 앞두고 후보간 ‘도덕성 검증’이 쟁점화 되면서 지지율을 흔들 변수가 될지에 관심이 쏠린다.

도덕성 검증은 원희룡 지사가 24일 예비후보 등록에 앞서 더불어 민주당 문대림 예비후보에게 요구한데 이어 25일에는 예비후보 자격으로 기자간담회를 갖고 다시 이를 거론하면서 이번 도지사 선거 초반 주요 쟁점으로 자리 잡았다. 

원 후보는 “(문후보에 대해) 제기된 의혹 중에서 답변이 이뤄진 것이 제가 보기에는 없다. 예건대 송악산 땅을 왜 샀는지, 얼마를 벌었는지, 그것이 투기가 아닌지, 투기라면 땅 투기하는 사람이 제주도지사 해도 되는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문대림 제주도지사후보 선거사무소는 25일 ‘논평’에서 “문 후보는 이미 수차례 기자회견을 통해 제기된 여러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며 “또 문제가 있다면 사법당국에 고발하라며 당당히 맞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 후보는 앞으로도 선거과정에서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도민들게 소상히 속 시원하게 해명 할 것이다”며 “도덕적으로 깨끗한 후보임을 당당히 인정받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앞서 원 후보는 24일 오전 기자회견에서 “적폐가 적폐를 청산할 수 없다. 과연 제주의 적폐는 무엇이고 제주의 적폐는 누구냐”라고 물은 후 문 대림 후보와 후보 측 인사들을 ‘부동산 투기’ '이권개입‘ ’난개발 인허가‘ ’공직사회 편 가르기와 줄 세우기‘를 하는 집단으로 몰아세웠다.

하지만 문 후보 측도 “전직 지사를 적폐세력으로 규정하면서도 전직지사 선거참모들을 대거 등용했던 사실에 대해서는 뭐라고 말하겠는가? 자신의 최측근 비리에 대해서는 도민께 해명하셨는가?”라며 역공을 펴면서 맞불을 놓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