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2018 고양국제꽃박람회 대비 현장 토론회 개최

[일요서울 | 고양 강동기 기자] 고양시가 시 대표 꽃 축제인 ‘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을 앞두고 지난 24일 ‘2018고양국제꽃박람회 대비 현장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행사가 개최될 고양시 호수공원 내 고양꽃전시관에서 시 간부공무원 및 산하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 준비상황을 공유하고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토론 후에는 약 1시간 반에 걸친 현장 로드체킹이 이어졌다. 

꽃박람회를 찾을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꽃박람회장부터 자유로 및 임시주차장까지 답사하며 미세먼지, 주정차 등 교통문제, 음식점 위생문제 등을 집중 점검했다.

특히 꽃박람회 개막일인 27일 남북정상회담 개최로 국내·외 언론인이 고양 킨텍스 내 프레스센터에서 취재활동을 펼치는 만큼, 킨텍스까지 꼼꼼히 사전 답사하며 문제점을 살폈다.

이날 간부회의에 참석한 한 간부공무원은 “답은 항상 현장에 있으며 오늘 토론회 역시 시민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는지 직접 확인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소회를 밝히며 “성공적인 꽃박람회를 위해 행사 마지막 날까지 수시로 현장을 점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8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27일부터 5월 13일까지 17일 간 개최되며 매일 9시부터 21시까지 운영된다. 입장권 판매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