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파주 강동기 기자]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파주상공회의소의 창립기념식이 27일 조리읍에 위치한 퍼스트가든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권인욱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과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 윤후덕 국회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파주상공회의소는 상공인의 권익보호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지난 2008년 창립됐으며 맞춤형 직무교육과 경영컨설팅 등 비즈니스 지원과 적극적인 지역행사 참여 등 사회공헌활동을 해온 경제단체다. 

이날 행사에서 경제발전 및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에스에스뉴테크 방계진 대표가 철탑산업훈장을, 경동산업㈜ 여휘동 대표와 신도산업㈜ 황동혁 대표가 국무총리표창을, 경원화성㈜ 신영래 대표 등 9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총 22명이 제45회 상공의 날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또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한 모범 기업인과 근로자에 대한 파주시장 표창과 상공회의소회장 감사패 전달 등의 행사도 함께 열렸다. 

김준태 부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경영 최일선에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파주 경제 발전을 이끌어온 상공인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시에는 20개의 산업단지(준공14개, 조성중6개)와 4000여 개의 기업체에 7만5000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