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
[일요서울 | 김종현 기자] 중국 최대 관광 관련 서비스 제공 플랫폼인 씨트립이 아코르호텔과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해 중국 여행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다.
 
지난 1일 양사에 따르면 이번 제휴를 통해 시트립에 가입된 약 3억 명 이상의 이용객들이 전 세계에 포진된 아코르호텔의 다양한 브랜드의 호텔을 이용하며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여행문화를 경험하게 된다.
 
아코르호텔의 럭셔리 브랜드인 래플스, 소피텔 레전드, 페어몬트, 소 소피텔, 원파인데이, 엠겔러리, 풀만, 스위쏘텔, 25아워즈 등을 비롯해 유명 미드스케일 브랜드인 노보텔, 머큐어, 마마쉘터, 세련된 멋에 가성비를 더한 조엔조, 이비스, 이비스 스타일, 이비스 버짓, 그리고 특정 지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인 그랜드 머큐어, 더 세벨, 호텔F1 등이 포함된다.
 
아코르호텔은 전 세계 100개 국가에 4300개의 호텔, 1만 개의 프라이빗 렌탈을 운영하고 있어 이번 제휴를 통해 중국인 여행객들이 전 세계를 여행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본 제휴를 통해 양사는 아코르호텔의 네트워크 호텔을 더욱 강조하고 아코르호텔의 대표 매장을 구축하며 로열티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IT 분야의 협력을 공고히 하는 4가지 전략적 목표에 집중할 예정이다.
 
제인 선 씨트립 최고경영자는 “이번 제휴로 아코르호텔과 협력 관계를 강화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놀랍게 성장하는 중국의 해외여행 시장에서 아코르호텔과의 제휴를 통해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은 물론, 씨트립 고객들은 아코르호텔이 전 세계적으로 보유한 다양한 호텔들을 자유롭게 사용하며 흥미로운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세바스챤 바진 아코르호텔 최고경영자 겸 회장은 “세계적인 여행플랫폼 씨트립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코르호텔이 한 단계 더 도약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리의 역할은 모든 영역에 우리의 전문성을 전달하는 것이다. 아코르호텔을 찾는 중국인 여행객들에게 우리의 노하우와 고객관리 기술을 다방면으로 전달해 그들이 선호하는 호텔 브랜드로 각인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 그는 “이를 위해 아코르호텔 고유의 교육 프로그램을 론칭해 2020년까지 최소 250개의 호텔에서 중국 호텔 인증 마크인 ‘차이나 옵티멈 스탠다드’를 획득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