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3일 필명 '드루킹'의 댓글조작 사건(드루킹 사건) 특검 수용을 압박하려고 전격 단식 카드를 빼 들면서 국회 파행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는 분위기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예고한대로 드루킹 특검 도입을 촉구하며 국회 본청 앞에서 무기한 단식에 돌입했다.

장제원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와 관련, 논평을 통해 "김성태 원내대표는 경찰에 의해 은폐되고 권력에 의해 가려진 국기문란의 범죄인 진실을 세상에 알리고, 무너진 나라의 정의를 바로잡기 위해 외로운 단식투쟁에 돌입했다"며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의혹의 중심에 서 있는 김경수 의원은 국민에게 사죄 한마디 없이 큰소리 치며 경찰에 출두하고, 제1야당 원내대표는 은폐된 진실을 밝히기 위해 목숨을 건 단식을 해야하는 이 나라가 진정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어 "김성태 원내대표의 목숨을 건 투쟁은 왜곡되고 은폐된 진실을 세상에 드러나게 만들 것이고, 독선과 오만으로 가득찬 청와대와 민주당을 심판하게 될 것"이라며 "자유한국당의 투쟁에 국민여러분의 많은 격려와 동참을 바란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앞서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의총에서 “더는 민주당의 몽니와 뭉개기를 방치할 수 없다”면서 “조건 없는 특검 관철을 놓고 야당을 대표해 무기한 노숙 단식투쟁에 돌입하겠다”고 선언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단식 투쟁에 들어간 자유한국당 김성태 대표에 대해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우원식 3일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가지고 “자유한국당에서 특검을 받아들이면 민생법안 처리 등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해 왔다“며 “이에 오늘 오전 제안을 했으나 김성태 대표가 이를 걷어차고 무기한 단식투쟁에 들어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