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이 4일 국회의원직 사퇴를 철회했다. 민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어제 지역구민 6539분의 뜻을 모아 의원직 사퇴 철회를 촉구했고, 오늘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도 사직 의사 철회하라는 권고가 있었다”며 “당과 유권자의 뜻에 따라 사직을 철회하고 의정활동에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전날 민 의원의 직역 주민들은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국회의원을 선출하고, 또 심판하거나 그만두게 하는 것은 유권자의 몫”이라며 “넘어지거나 무너졌을 때 다시 일으켜 세우는 책임도 유권자들에게 있다”고 의정 복귀를 촉구했다.

민 의원은 지난 미투(#나도 당했다) 열풍 속에 한 여성으로부터 성추행 의혹을 제기되자 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바 있다. 민 의원은 자신이 받은 두 달 치 세비 전액을 사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민 의원의 '사퇴철회' 입장이 알려지자 자유한국당은 4일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쇼"라고 밝혔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민 의원의 의원직 사퇴 철회에는 약속 따위는 아랑곳 하지 않겠다는 집권여당의 오만함이 깔려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백장미 쇼에 이어 국회의원 사퇴쇼까지 민주당은 진정한 쇼당"이라며 "당은 말리고 본인은 그만 두겠다고 하니 형님먼저 아우먼저 현란한 이중플레이는 손발도 척척 잘 맞는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