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가 8일 “단일화를 해야 한다면 더불어민주당의 박원순 시장과 바른미래당의 안철수 후보 단일화가 돼야 한다”며 야권 단일화론에 선을 그었다.
 
김 후보는 이날 YTN 라디오 인터뷰에서 “안철수 후보는 박원순 시장을 시장으로 만든 산파이고 산모”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안철수 후보는 중도라고 할 수 있을지 몰라도 보수라고 말하는 건 생소하다”며 “우리 당은 확고한 자유민주주의 정당인데 안 후보의 행보는 중도적이고, 민주당에 가까운 중도좌파적인 후보”라고 거듭 단일화론을 일축했다.
 
김 후보는 또 홍준표 대표의 ‘지원사격’ 필요성에 대해선 “경우에 따라 다르겠다”며 “홍준표 대표가 필요한 경우도 있고, 유세에서 필요한 경도 있고... 미세먼지 이런 걸 갖고 홍 대표가 지원한다면 특별히 필요 없는 경우도 있고, 경우에 다라 조금씩 다르겠다”라고 말을 아꼈다.
 
자신의 지지율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대 대해선 언론 보도가 부족한 점을 한 원인으로 꼽았다. 김 후보는 “김정은하고 문재인 대통령의 정상회담 외에는 거의 지금 선거 자체가 보도가 되지 않는다”며 “인지 없이는 지지가 없다. 제가 출마한다는 자체도 잘 모르는 상태”라고 불만을 표했다.
 
나아가 당 지지율에 대해선 “제가 우리 당에 들어온 지가 24년째인데 정당 지지도가 아주 최악의 상태”라고 한 뒤 “박원순 시장 쪽 정당 지지도, 대통령 지지도는 높아 우리가 굉장히 불리한 싸움을 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