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9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격 방중한 것과 관련해 “3대 독재 체제를 유지하려는 속셈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준표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미 남북이 합작해 판문점 평화쇼를 벌린 바 있어 이제 그 완성은 중국을 통해 미국 견제에 나서려 하고 있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김정은은 비핵화를 명분으로 중국과 한국을 자기 편으로 끌어 들여 국제제재를 풀고 미국 군사옵션은 차단해 3대 독재 체제를 유지하려는 속셈을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며 “한반도 비핵화는 지난 30년간 8번에 걸쳐 그랬듯이 또 한번의 비핵화 거짓쇼를 펼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이라며 “문 정권이 추진하는 한반도 비핵화 쇼는 그래서 위험한 도박이라고 수차례 지적한 바 있다”며 “늦어도 연말까지는 문 정권과 김정은의 이런 남북 평화쇼가 백일하에 드러날 수도 있을 것으로 나는 본다”고 전망했다.
 
홍 대표는 또 “북핵 폐기가 없는 남북평화쇼는 결국 세계를 상대로 하는 또 한 번의 기망쇼에 불과하다”라며 “DJ(김대중 전 대통령), 노무현(전 대통령)에 이어 문 정권도 북핵의 공범으로 끝날지 모른다. (또) 우리 5000만 국민은 북핵 인질이 돼 처참한 핵의 노예가 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라며 “나라 안보 문제가 주사파들의 남북평화쇼 실험도구가 되는 지금 현상이 참 안타깝다”고 비판했다.
 
한편 홍 대표는 남북정상회담을 ‘남북평화쇼’로 규정한 것을 두고 여당과 북한 매체가 비판하는 것에 대해선 “북에서 매일 같이 비난 대상이 되고 남에서 조롱과 비난 대상이 되도 난 개의치 않는다.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고자 하는 우리의 열정은 아무도 막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