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정부가 드루킹 특검법을 제외한 채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을 먼저 의결한 것과 관련 "시시각각 범죄와 증거를 인멸하고 총망을 다투는 특검법에 대해서는 어찌 그리 한가할 수 있는가"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특검과 추경이 통과된 당일 정부가 임시 국무회의를 열고 굳이 특검법만 쏙 빼놓고 추경만 의결하는 속 보이는 작태를 보이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부는 지금이라도 당장 임시 국무회의를 소집해 원 포인트 의결을 해야 할 것"이라며 "그렇지 않으면 선거법 위반 (혐의) 공소시효 시간을 벌어주기 위한 정부도 공범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직시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나아가 김 원내대표는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이 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건의 주범인 '드루킹'을 대선 전 4차례 만난 사실이 드러난 것과 관련해 국회 운영위원회를 소집할 것을 시사했다.
 
그는 "드루킹 전화기에 송 비서관과 연락 받은 기록이 남아있고 심지어 경찰에도 드루킹이 송 비서관에 대해 진술했다는 마당에 이쯤 되면 (검찰은) 수사기관이 아니라 눈 뜬 장님"이라며 "정부 임시국무회의에서 드루킹 특검법안이 고의로 저지된 데 대해 심히 유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국회 운영위원회를 소집해 당사자인 송 비서관, 조사했다는 민정수석실 백원우 비서관, 청와대 비서관을 총괄하는 임종석 비서실장을 국회로 부를 것"이라며 "송 비서관 연루 사실이 대통령에게 정확히 보고됐는지 묻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