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1블록 407실, SM3블록 303실 총 710실 규모로 공급되는 주상복합 오피스텔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포스코건설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69, 171 일대 SM1블록과 SM3블록에 짓는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의 견본주택을 오는 25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갈 계획이다.
 
 오피스텔과 판매시설로 구성된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는 전용면적 21~59㎡, 2개동, 총 710실로 SM1블록 407실, SM3블록 303실이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SM1블록 △21㎡ 11실 △25㎡ 11실 △27㎡ 176실 △31㎡ 62실 △59㎡ 147실이며, SM3블록은 △21㎡ 8실 △25㎡ 8실 △27㎡ 96실 △31㎡ 44실 △59㎡ 147실로 이뤄진다.
 
▣ 교통, 생활편의시설 등 도보권에 갖춰진 풍부한 생활 인프라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는 송도국제도시에서도 풍부한 인프라를 자랑하는 테크노파크역 일대에 들어선다. 먼저 송도 내 지하철역 중에서 이용 인원이 가장 많은 인천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고 제 1, 2, 3경인고속도로, 인천김포고속도로(제2외곽순환고속도로)도 이용하기 수월해 서울은 물론 광역적 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송도 대표 상권도 단지 인근에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에 메가박스까지 갖춘 대형 쇼핑몰 트리플스트리트,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 송도점 등이 있어 주거 편의성이 좋다. 또한 교보문고, 미추홀공원, 해돋이공원 등의 인프라시설도 도보권에 있다. 뿐만 아니라 코스트코 송도점, 롯데몰 송도점(계획) 송도신세계복합몰(계획), 이랜드몰 송도점(계획) 등도 단지와 가까운 거리에 있다.
 
직주근접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4공장 증설 계획으로 더 많은 인구증가가 예상되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인접해 있으며 도보권에는 송도 테크노파크, 코오롱글로벌 본사, 포스코글로벌 R&D센터 등의 다양한 기업이 있다. 뿐만 아니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국제캠퍼스가 도보권에 있어 이들 대학가의 학생과 교직원 수요도 있다.
 
개발호재도 많다. 인천광역시와 연세대학교 간의 국제캠퍼스 2단계 사업 계획이 합의됨에 따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 5,000명의 추가 학생 유치와 500병상 이상 규모의 세브란스병원 건립이 추진되고, 11공구에는 세계적 수준의 첨단 산학연 클러스터(사이언스 파크)가 조성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 11공구 내 약 99만㎡의 부지가 바이오허브로 확대될 계획이다.
 
▣ 입지에 걸맞는 1군 브랜드 더샵만의 다양한 특화설계까지!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는 원룸형 오피스텔부터 주거형 오피스텔까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로 설계될 계획이다. 특히 전용면적 59㎡의 일부 타입은 송도 최초로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평면 특화를 선보인다.
 
이 뿐만 아니라 공간활용도를 높인 다양한 특화설계 및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원룸형 오피스텔의 경우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공간구획이 가능하도록 슬라이딩 도어(일부 호실)를 적용했다. 또한, TV 및 책상겸용장, 반침장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해 1인 주거 수요를 고려한 설계를 적용했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3베이 구조에 주방과 거실의 개방감을 극대화해 채광과 환기가 용이하며, 공간 활용도 높은 2개 침실과 테라스 공간이 조성된다. 여기에 드레스룸(일부 호실), 복도장(일부 호실), 침실반침장(일부 호실)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편의를 높였다.
 
입주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줄 첨단화된 스마트 시스템 설계도 적용된다. 카카오와 연동된 음성인식시스템을 제공해 난방, 가스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10인치 통합형윌패드, 무선AP 등의 주거 시스템을 갖췄다.
 
입주민의 안전까지 고려한 보안 특화설계도 있다. 주차장 차량 개폐기와 엘리베이터를 연동시킨 원패스 시스템은 물론 지하주차장 비상벨을 통해 보안 강화에도 힘썼다. 또한, 실시간으로 승강기 운행을 모니터링하고 유지 관리하는 승강기 모니터링 서비스로 더샵지키미 보안 특화 상품을 제공한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시설, 휴게공간, 세탁실 등이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는 초역세권 입지와 지역 내에서 가장 활발한 상업지구라는 우수한 입지적 조건으로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았다”라며, “또한 송도동은 소형 아파트 분양이 적었던 만큼 소형 상품에 대한 희소성도 높아 높은 좋은 결과를 기대해본다”라고 했다.
 
한편 이 단지의 시공을 맡은 포스코건설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 공동 주관의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2017, 2018년 2년 연속 1위를, 한국표준협회 선정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2009년부터 9년 연속 1위에 오른 메이저 건설사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