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미래 100년, 통일시대 대비 북방경제시대 선도도시 표방

[일요서울ㅣ포항 이성열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자유한국당)은 24일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6.13지방선거 포항시장 출마를 공식화 했다.

‘더 큰 도약, 위대한 포항’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재선에 나선 이 시장은 재임기간동안 포항을 새롭게 바꾸고 한 단계 더 도약시키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며, 추진중인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힘 있는 리더십, 검증된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포항의 미래를 만들기 위한 3대 전략인 ▲지속발전 가능한 경제도시 도약 ▲미래지향적 도시공간 구축 ▲차별없는 포용적 복지를 공약을 내세웠다.

이 시장은 먼저,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투자유치’, ‘5대 신산업’과 ‘가속기기반 신약산업’ 육성, ‘귀농·귀어마을 조성’, ‘농업인 교육복지관 건립’, 및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 조성사업’을 약속했다.

이어, 이미 계획된 ‘그린웨이 프로젝트’와 ‘도시재생사업’을 계속 추진하고, ‘도심과 공단지역 도시숲 조성’으로 미세먼지 문제에 대처하는 한편, ‘영일만관광특구 지정’과 연계한 특색있고 균형있는 포항의 모습을 제시했다.

또한, ‘문화도시 포항’을 지향하는 사업들을 지속하고, ‘의대·대학병원 설립’을 적극 추진하며, 또한 ‘다목적 재난 대피시설’건립, ‘국내 최대 국립방재공원’조성을 통해 ‘안전도시 포항’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 시장은 또, “통일시대에 대비해 환동해권 북방경제시대를 선도하는 포항을 만들겠다”며 “정부의 新북방정책과 연계한 참여방안을 적극 모색하는 한편, ‘영일만항 인입철도사업’을 연내 완료하고, 영일만항을 ‘환동해권 제1의 특화항만’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강덕 시장은 “중단없는 포항시정과 향후 포항 100년을 대비하기 위해 검증된 리더십이 필요한 시기”라며 “더 큰 도약의 시대를 열어 시민이 행복한 포항, 사람이 몰려오는 포항을 만드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자유한국당)은 24일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6.13지방선거 포항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