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비리 산 60번지 일대 4km 숲길 공사 착수

[일요서울|용인 강의석 기자] 경기도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의 이동저수지에도 호변 산책로가 조성된다.

지난 1월 말 일반에 전면 공개한 기흥호수 순환산책로에 이어 이동저수지를 시민들을 위한 또 하나의 명품 휴식공간으로 만들기 위해서다.

용인시는 처인구 이동읍 어비리 산 60번지 일원 사계절낚시터부터 남사면 방아1리까지 4km 구간에 숲속을 산책하며 저수지의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 조성 공사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이곳에 수변 데크, 정자와 벤치, 방향 안내판, 안전로프 등을 설치하고 산책로 주변 사면을 정리해 시민들이 편안하게 걸으며 쉴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오는 8월 말 이 산책로가 완공되면 처인 중심권역은 물론 인근 남사․아곡신도시 입주민들과 평택․오산시 주민까지 이용하는 명품 휴식공간이 될 전망이다.

이동저수지는 지난 1972년에 축조된 만수면적 327ha 규모의 경기도 최대 저수지로 용인팔경중 제2경인 어비낙조로도 유명해 낚시를 하며 석양을 보려는 방문객이 많다.

시는 이번 산책로 조성을 시작으로 약 13km에 달하는 이동저수지 호변을 시민들을 위한 명품 힐링공간으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이동저수지는 경관이 빼어나 산책로가 조성되면 지역 주민은 물론 많은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는 쉼터로 거듭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