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의정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3일 ‘2018 어린이집 급식‧지원 관리 사업’ 관련 1차 회의를 개최했다. 
  ‘2018 어린이집 급식 지원· 관리 사업’은 의정부시에서 육아종합지원센터의 급식지원 기능 강화를 통해 질 높은 어린이집 급식 지원 체계를 확립하고자 시작한 사업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어린이집 급식지원협의체 위원을 위촉하고 사업의 방향을 논의했다. 

급식지원협의체 위원은 학계를 대표하여 관련학과 교수 2명, 어린이집을 대표하여 원장 3명, 학부모 대표 2명, 조리사 대표 1명, 유관기관 대표 1명 등 총 11명의 전문가로 구성했다.

이번 회의에서 ‣어린이집 급식지원체계 확립 ‣안전하고 질 높은 식재료 공급 지원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관리를 위한 교육․소통 강화를 목표로 하여 이를 달성하기 위해 어린이집 친환경 쌀 지원, 어린이집 급식재료 공동구매 지원,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교육 지원, 급식 관계자 교육 및 소통강화 등 각 세부사항의 방향과 고려되어야 할 점에 대해 논의했다.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내 평가인증 어린이집에 매월 친환경 쌀 지원과 친환경 식자재 공동구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차명숙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린이집 영유아들의 건강을 위해 안심할 수 있는 식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