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경남 창원을 방문해 무소속 안상수 후보와 한국당 조진래 후보를 만나 보수 후보 단일화를 추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안상수 후보 측에 따르면 김 원내대표는 지난 25일 오후 창원시내 모 식당에서 안 후보를 만나 보수 후보 단일화를 제안했다. 안 후보는 창원시장 재임 당시 공천 결과에 반발하며 한국당을 탈당한 후 무소속으로 출마한 상태다.
 
이 자리에서 김 원내대표는 안 후보에게 여론조사를 통한 후보 단일화를 제안했으며, 안 후보는 후보 등록을 마친 현 시점에서 또 다시 경쟁을 하는 것은 모두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며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나아가 안 후보는 이번 사태의 책임이 한국당에 있다며 '결자해지(結者解之)하라'고 촉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 후보로 공천 받은 '조 후보를 만나 설득을 해보겠다'는 입장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조 후보 측은 "어제 오후 창원에서 김 원내대표와 안 후보, 조 후보가 각각 다른 곳에서 만난 것은 사실"이라며 "보수 후보 단일화와 관련된 이야기가 나온 것은 맞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모른다"고 말했다.
 
이번 만남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후보 단일화 찬성' 발언을 계기로 궁지에 몰린 경남 지역의 판세를 되살리기 위한 돌파구로 삼으려는 위기감이 작용한 자리로 분석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