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수사 돌입 후 관련 서류 파쇄 시도

<뉴시스>
[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 측이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 수사가 본격 착수하자 서류 파쇄 등 증거 인멸을 시도한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은 이 같은 내용을 담아 지난 19일 구속영장을 청구한 상태다.
 
28일 국회 본회의에 보고된 체포동의요구서에 따르면 권 의원은 춘천지검 수사 당시부터 관계자들에게 허위 진술을 종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 조사를 받은 이들을 상대로는 진술 내용을 파악하려 하기도 했다는 게 검찰 측 수사 내용이다.
 
검찰은 지난 2월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수사단이 출범하자 권 의원이 휴대전화를 교체할 뿐 아니라, 지역 의원 사무실 압수수색 당시 서류를 파쇄시키는 등 증거인멸도 시도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대해 검찰은 “권 의원이 심문 과정에서 압수물 존재와 의미, 참고인 진술을 알게 된 점을 고려할 때 향후 허위 진술을 교사하거나 주요 증거 자료 폐기 등 방법으로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높다”며 구속이 필요하다고 영장에 적었다.
 
검찰은 권 의원이 2011년 11월 진행된 1차 교육생 선발 과정에 13명에 대한 채용을 청탁해 이 가운데 9명이 부당 면접을 봤다고 판단한 상태다. 2차 교육생 선발 당시에도 권 의원 청탁 대상자 2명이 부정 채용된 것으로 결론 내렸다.
 
아울러 다수 전과가 있는 동창을 사외이사로 채용하려 한 혐의, 강원랜드가 권 의원 비서관 김모씨 채용 청탁을 받고 요건을 추가하는 등 맞춤형 채용을 진행한 정황 등도 파악, 영장에 적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