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6월 8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부산국제모터쇼는 완성차 전시 이외에 1주차, 2주차, 색깔을 달리하며 다양한 부대행사가 동시 개최돼 관람객들에 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벡스코 제2전시장(신관) 3층에서는 캠핑카 쇼, 한국자동차제조산업전, 퍼스널 모빌리티전시회, 자동차생활관, RC카레이싱챔피언십, 오토디자인어워드수상작 전시 등 남녀노소 관람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춘 풍성한 부대행사들이 펼쳐진다.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야외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신차를 시승할 수 있는 신차 시승행사가 개최된다.

세부행사를 살펴보면 먼저 국내 최고가 벤츠 스프린터 캠핑카 및 최신 캠핑 카와 카라반이 총 출동하는 ‘캠핑카 쇼’가 6월 7일부터 10일까지 벡스코 제2 전시장(신관) 3층에서 열린다.

최근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국산 캠핑카인 에이스캠퍼와 제일모빌, 다온티앤티, 에어밴, 스타모빌을 필두로 은하모빌, 화 이트하우스코리아, 자동차시대캠핑카, 듀오탑, 위크캠프가 참가한다.

캠핑카 전시회와 함께, 1주차 7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한국자동차제조산 업전’은 자동차 설계 및 연구개발, 자동차부품, 용품, 원료 및 소재, 자동차 전 장기술 및 제품, 자동차 검사, 품질관리, 테스팅 장비, 자동차 부품 생산제조 장비 및 기술, 자동차 엔지니어링 및 서비스 분야의 7개국, 107개사, 200여 부 스 규모로 개최된다.

1~2인용 이동 수단이자 미래형 교통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는 퍼 스널 모빌리티를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2018 퍼스널 모빌리티 쇼’가 6 월 14일 ~ 17일까지 총 4일간의 일정으로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다. 부산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2018 부산 국제 모터쇼’ 기 간 중 동시 개최되며 전기차,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전동휠, 전동스케이트보 드 및 액세서리, 부품 등 퍼스널 모빌리티 관련 분야 제품을 선보인다.

6월14일부터 6월 17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자동차생활관’에서는 자동차와 관련한 각종 용품이나 서비스, 미래기술 등을 만날 볼 수 있다. 먼저, 자동차 애프터마켓 부품업체 제커에서 국내외 유명업체와의 기술 제휴 로 만든 국내 네 번째 타이어 브랜드 ‘제커 타이어’는 기술과 가격 경쟁력으로 모터쇼 고객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자동차 케어 용품으로 스크래치 제거용 스 마트타올(아이로드), 자동차 튜닝이나 킴팽카 제작에 사용되는 전동공구(엠볼 트), 불독 모양의 고급 방향제(디프로젝트) 등의 제품도 전시 예정이다.

또한 ‘자동차 생활관’에서는 자동차 관련 미래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참관객들은 사전등록을 통해 유니스트에서 만든 3D프린팅 전기자동차 ‘라이노(RHINO)’를 직접 시승해 볼 수 있다. 라이노는 3D 프린팅의 장점을 극대화한 디자인을 적 용해 시트, 핸들, 프론트, 사이드, 휠 캡 등의 외장 파트를 3D프린터로 제작하 였고, 30㎞로 주행이 가능하다.

부산국제모터쇼 부대행사는 무료로 관람과 체험이 가능하며, 관람객들은 사 전에 언론 기사나 부산국제모터쇼 홈페이지)를 통하여 세부 내용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모터쇼를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이번 모터쇼부터는 전국에서 내방하는 관람객들을 위하여 관람 시간을 평 일은 18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는 평일대비 1시간 연장한 19:00까지 전시회 를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