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외교부는 2일 미국 오리건주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우리 국민 4명이 숨지고 4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에 따르면 지난 1일(현지시간) 오전 11시경 미국 오리건주 클랫섭 카운티 아스토리아 인근 도로에서 우리 국민 일가족 8명이 탑승한 미니밴이 좌회전을 하던 중 직진 중인 픽업차량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4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
 
외교부 당국자는 "부상당한 우리 국민 4명은 현지 병원(포틀랜드 병원)으로 이송됐다"며 "병원측에 따르면 4명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으며 현재 안정적 상태에 있다"고 전했다.
 
이 당국자는 "주(駐)시애틀총영사관은 사고를 인지한 직후, 총영사를 반장으로 하는 비상대책반을 가동하고 담당 영사를 현장에 급파했다"며 "상세한 사건경위를 파악 중에 있다"고 밝혔다.
 
주시애틀총영사관은 ▲부상자 치료 행정 지원(통역 등) ▲사망자 시신 수습 및 장례 지원 ▲국내가족 현지 방문 지원 ▲현지 교통사고 보험 제도 안내 지원 등 제반 영사조력 지원 예정이다.
 
당국자는 "외교부는 우리국민 피해자 가족과 연락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했다"며 "긴급여권 발급 등 국내 가족들의 현지 방문에 필요한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