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3일 "이번 선거를 지역 인물 대결로 몰고 가는 것이 좋겠다는 일부 후보들의 의견이 타당하다는 판단이 들어서 그 의견을 받아들여 내일(4일)부터 저는 유세에 나서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가 유세에 나서니 '문·홍(문재인-홍준표) 대결'로 고착화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은 문재인 대통령 세상인데 문·홍 대결로는 선거에 이길 수 없다"며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북풍으로 선거를 치르려고 하면서 문 대통령 뒤에 숨어버리기 때문에 이번 선거가 '깜깜이 선거'가 된다는 것"이라고 했다.

 홍 대표는 "선거만 이길 수 있다면 제가 무엇인들 못 하겠나. 이번 선거는 문·홍 대결이 아니라 지방행정을 누가 잘 할 수 있느냐 하는 지방선거"라며 "저희 한국당의 전국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광역·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원 후보는 모두 훌륭한 분들"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미 제가 던진 메시지는 널리 전파가 돼 이번 지방선거는 '북풍 선거'가 아니라 '민생파탄 심판 선거'가 됐다"며 "국민 여러분이 전국 각지에서 후보들의 됨됨이를 잘 판단해 저희 후보들을 전폭적으로 지지해 줄 것을 다시 한 번 간청드린다"고 했다.

 홍 대표는 "(이번 선거에서) 민주당이 이기면 이 나라는 일당 독재 국가로 간다"며 "민생과 견제가 이번 선거의 본질이다. 국민 여러분의 혜안을 믿는다"고 덧붙였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비공개 내부전략회의를 열고 홍 대표와 중앙당은 정치경제 현안을, 선거 후보자들은 각 지역 민생문제를 다루는 등 선거운동을 투트랙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