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바른미래당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의 ‘여배우 스캔들 의혹’관련 녹취록의 주인공 중 한 사람으로 추정되는 주진우 기자의 해명을 촉구했다.
 
권성주 대변인은 8일 논평을 통해 "주진우 기자가 진실을 밝히면 이재명 후보를 둘러싼 '여배우' 공방은 끝이 난다"고 밝혔다.
 
앞서 주진우 기자와 친분이 있는 소설가 공지영씨는 2년 전 주 기자와의 대화를 7일 공개했다. 공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김부선 스캔들 의혹을 언급하며 “주진우 기자와 차를 타고 가다가 차기 대선 주자 이야기가 나오게 됐다. 저는 문재인 지지자이지만 당시 이재명 성남시장을 좋아하고 있었기 때문에 주 기자와 이야기 중 그 이야기를 밝혔다”라고 말했다.
 
이어 "주 기자가 정색을 하며 김부선하고 문제 때문에 요새 골머리를 앓았는데 다 해결됐다. 겨우 막았다 하는 이야기를 했다"라며 "저는 '그럼 그게 사실이야?' 하니까 주 기자가 '우리가 막고 있어'라고 대답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권 대변인은 "공개된 내용들이 사실이라면 이재명 후보는 명백히 대국민 사기극을 벌이고 있는 것이고, 이는 개인의 사생활을 넘어 정치인으로서의 최소한의 자격도 없음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그런데 그 주진우 기자는 한 마디 말이 없다"고 지적했다.
 
권 대변인은 "녹취 속 인물이 자신이 아니라면 음성 대조라도 해서 누명을 벗어야 할 것이고, 자신이 맞다면 그 추악한 도덕적 이중성을 국민 앞에 사죄하고 이재명 후보의 자격 없음을 인정해야 하지 않느냐"고 강조했다.
 
이어 "전직 대통령들을 짐승에 비유하며 불의에 맞섰던 그 주진우는 어디에 있느냐"라며 "나흘만 버티면 선거는 끝나고, 대통령 세일즈와 국민 무관심 속에 또 한 번 당선만 시키면 피할 수 있다 생각한다면 크나큰 오산이다. 진실을 숨기고 덮으려다 종기를 종양으로 키우지 않도록 주진우 기자가 진실을 밝혀주기 바란다"고 재차 주문했다.
 
‘여배우 스캔들’관련 이재명 후보측은 "구체적인 증거가 없는 글"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