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성명서 통해 “경기지사 선거 무효” 주장

<뉴시스>
[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김영환 바른미래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이재명-김부선 스캔들’에 대해 이 후보의 책임을 물었다.
 
김 후보는 11일 “이 후보는 그동안 국민을 속인 것에 대해 사과하고 즉각 사퇴해야 한다”며 “이 후보는 현행범이다. 경지기사 선거는 무효”라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이 후보는 방송 3사 합동 토론회에서 수천만 국민이 보는 앞에서 새빨간 거짓말을 했다”며 “국민은 그 말을 믿고 사전투표를 했기 때문에 선거가 끝나도 혼란은 계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만에 하나 이 후보가 당선된다고 해도 도덕성이 무너지고 권위가 땅에 떨어진 상태에서 경기도정을 이끌 수 없다”며 “경기지사 선거는 무효다. 저는 이 상태에서는 선거 결과에 승복할 수가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에 의한 선거부정이며 이 후보는 현행범이다. 이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즉각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나서야 한다”며 “민주당도 즉각 공천을 취소하고 후보를 사퇴시켜야 한다. 그것이 입만 열면 말하는 촛불정신이고 적폐청산이며 공정사회”라고 했다.
 
김 후보는 “노무현 전 대통령이 말했던 ‘반칙 없는 사회’는 우리의 꿈인데 이 후보는 김씨를 속였고, 국민을 속였고,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속였다. 이는 반칙”이라며 “(이 후보가 사퇴하는 건) 지금 북미 정상회담으로 민족의 운명을 열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에게도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어 주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