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애리조나 주립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광고기억도’면에서 화장실 광고가 인쇄매체와 방송매체 광고보다 2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전문가들 역시 “화장실 광고는 광고학의 한 분야로 자리잡고 있으며, 기존의 어떠한 광고보다도 확실한 기억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현재 전국 시도별로 체인점을 모집 중인 (주)우리날 김성하 대표는 “디자인과 제작 등은 일체 본사가 지원하기 때문에 무점포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며,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화장실 광고산업에 뛰어들 것을 주문했다.
- 기자명
- 입력 2004.03.25 09:0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