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사 생활하면 연간학비 5만2천달러2004년 1월 31일 토요일(11시, 보스턴 현지시간)

-브룩스 스쿨의 1년 학비는 얼마인가.▲1년에 통학생은 3만1,090 달러가 든다. 기숙학생의 경우 2만60달러가 추가된다.*미국학제는 9월에 시작하며 여름방학이 3개월, 크리스마스 휴가가 2주 정도 주어진다.

-기타 학교 등록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SSAT 시험 응시료로 140달러, 학교지원시 등록비(Admission fee) 100달러가 든다.*SSAT의 경우 응시료를 면제받는 방법도 있다.

-외국학생이 입학키 위해서는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나.▲9,10,11학년에 입학코자 하는 학생들은 반드시 SSAT를 치러야 하고,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국가의 학생들은 토플(TOEFL) 또는 SLEP성적이 요구된다. 이밖에 학교를 방문해서 입학관련 면접(Interview)을 봐야 한다. *SLEP는 외국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영어 테스트로 많은 미국사립학교에서 원서 제출시 요구하기도 한다.

-SSAT와 TOEFL성적 입학 하한선이 있나. ▲지원자에 따라 달라진다. 특별히 정해놓은 하한선은 없다.(상대평가 임)

-아시아권학생들의 비율은 어느 정도인가.▲전체 학생 중 9% 정도를 차지한다.

-그 중 한국학생의 비율은 어떤가.▲정확한 수치는 잘 모르겠지만,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