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포항시는 6월 30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달간 포항운하 플라워트리 인근에 5개 풀장, 워터슬라이드 등 유아에서부터 성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체험시설과 그늘막 쉼터, 휴게실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해 ‘여름철 안전물놀이 체험장’을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18이 ㄹ시에 따르면 ‘여름철 안전물놀이 체험장’은 여름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포항운하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시행하며, 방문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물놀이 안전사고 대처방법 등 현장안전교육을 실시해 유익하고 즐거운 체험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포항시는 6월 30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달간 포항운하 플라워트리 인근에 5개 풀장, 워터슬라이드 등 유아에서부터 성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체험시설과 그늘막 쉼터, 휴게실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해 ‘여름철 안전물놀이 체험장’을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해 첫 개장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성인 1만2419명과 아동 2만9846명, 총 4만2265명의 시민이 물놀이장을 이용했으며 편리하고 안전한 도심 속 물놀이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황성기 공원과장은 “2회째를 맞는 올해는 지난해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그늘막 쉼터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개선하고 모든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해 포항을 대표하는 여름철 안전물놀이 체험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