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 문화확산 및 이해관계자 소통을 통한 혁신 과제 발굴

[일요서울|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이하 임진원)은 18일 강서구 본원에서 '제2회 동반성장협의회'를 개최했다.
  동반성장협의회는 진흥원의 핵심가치인 ‘지속상생’의 연장으로 ▲임업·목재 분야 관계자 ▲사회적 기업 등 중소협력사 ▲지역사회 ▲산촌마을 ▲산림 교육 ▲사회공헌 전문가 등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소득주도․일자리 중심 경제 선도를 위한 △민간 일자리 창출 계획 △사람중심 혁신성장 △사회적 가치 실현 등의 실행을 위한 프로그램 공유와 공공기관 혁신을 통한 국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한 혁신 과제 발굴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임진원은 지속적인 소통채널인 동반성장협의회를 통해 협력사 관련 정책결정 뿐만 아니라, 이해관계자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 또한 동반성장의 제도적 인프라를 강화하고, 공정거래질서 환경조성 등 공정경제 기반 구축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구길본 원장은 “동반성장협의회 뿐만 아니라 시민참여단을 구성하여 임진원의 사업 계획 수립․집행․점검 및 서비스 수준 진단․개선 등 기관 운영 전반에 걸쳐 국민 참여 확대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