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권가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프로듀서 방시혁(46)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미국 대중문화 매거진 버라이어티(Variety)가 선정한 ‘인터내셔널 뮤직 리더’에 뽑혔다.
 
방 대표는 버라이어티가 이번 달 초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음악박람회 ‘미뎀(MIDEM)’에서 발표한 ‘세계 음악 시장을 재편할 게임 체인저(game changer) 23인’에 포함됐다.
 
이 매거진은 “방시혁은 13년 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올해는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로 뻗어 나가는 K팝 그룹으로 자리를 확고히 한 기념비적인 해가 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이에 대해 빅히트는 “이번 인터내셔널 뮤직 리더는 음악 세계화에 따라 음악 산업을 이끄는 새로운 리더들을 주목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라고 자부했다.
 
앞서 방 대표는 지난달 미국 빌보드의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International Power Players) 73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당시 버라이어티는 방탄소년단에 대해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가 세계적으로 160만 장이 판매됐다. 이후 발매한 새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로 포스트 말론(Post Malone)과 미국에서 1위 자리를 두고 경쟁하며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라고 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