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 광고학 전공 학생들이 졸업 후 다양한 진로가 주목을 받고 있다.   
 
동국대 전산원 광고학 전공 커리큘럼은 마케팅 관련 업무의 전문가, 광고기획자, 홍보전문가, 마케팅 전략가 양성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커뮤니케이션 능력, 진취성, 창의성, 논리성, 분석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와 관련 동국대 전산원 광고학 전공 관계자는 “광고기획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광고대행사로 진출하면 광고기획자나 광고플래너, 미디어전략가, 플래너 등으로 활동할 수 있고, 광고홍보 분야로 진출하면 홍보전문대행사나 언론, 매체사 쪽으로 진로를 정할 수 있다”며 “학생들이 짧은 기간에 학위를 취득한 후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취업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학생지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국대 전산원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 2014년 1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밖에 2016대한민국 혁신경영대상 인재경영대상, 머니투데이 2016년 상반기 교육부문 히트상품, 2017중앙일보 교육부문 히트브랜드 대상, 2017조선일보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대상, 2018 동아일보 착한브랜드대상 학점은행제 교육부문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광고학 전공을 비롯해 주간학사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게임디자인), 정보보호학 전공(컴퓨터해킹보안, 빅데이터보안),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외식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아동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 10개 전공 18개 트랙을 운영하며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또 주말학사과정인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등 5개 전공 5개 트랙에서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접수는 4년제 대학교, 전문대, 전문학교 지원 횟수에 상관없이 추가 지원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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