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청약공고를 거쳐 내년 1월 6일 접수를 받는 12차 서울동시분양에서 1,740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주택건설업계에 따르면 12차 서울동시분양에서 공급되는 물량은 모두 17개 사업장 4,493가구로 이 가운데 조합원분을 제외한 1,738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12차 서울동시분양에서 분양되는 물량은 당초 2,800가구로 예상됐었으나 10·29 대책 등 시장 위축으로 1,000가구 이상이 줄어들었다. 12차 동시분양은 단지규모가 모두 300가구 미만으로 200가구이상 단지는 4곳 뿐이다.대부분의 단지들이 20~30평형대로 청담동 대림산업, 하월곡동 삼성물산, 미아동 동부건설, 홍제동 금호건설 등은 40~50평형대로 구성돼 있다.

청담동 대림산업

청담동 청담연합을 재건축하는 것으로 모두 142가구이다. 이 가운데 조합원분을 제외한 49가구가 일반분양분이다. 지하철 7호선 강남구청역과 청담역이 걸어서 5분 이내 거리이고 영동대로, 올림픽대로 등 교통망이 형성돼 있다.봉은사, 청담공원, 삼릉공원 등과 인접해 있고 녹지공간이 비교적 풍부한 지역이다. 언북초, 청담초·중·고교, 언주중, 영동고 등 학교들이 밀집해 있고 현대백화점, 코엑스몰 등 쇼핑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역삼동 대우건설

역삼 2동 755-2외 개나리3차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모두 333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103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지하철 분당선 한티역과 2호선 선릉역이 걸어서 5분거리에 있다. 도곡동길, 역삼로, 언주로, 선릉로 등과 근접되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도성초, 은광여중, 역삼중, 도곡중, 단국대 부속중, 중대부속고, 단국대부속고, 은광여고, 진선여고 등 8학군이 밀집돼 있다. 롯데백화점, 그랜드 백화점, 현대백화점, 영동세브란스병원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상업시설이 풍부하다.

하월곡동 삼성물산

월곡동 77외 월곡3구역 재개발 사업장으로 총 1,322가구이며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3~43평형 300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지하철 4호선 미아삼거리역이 도보 10분이내에 있다. 내부순환도로, 월곡 나들목 등을 통해 서울 강남, 강동지역 진출입을 할 수 있고 화랑로와 동부간선도로를 타면 상계동이나 의정부방향으로 갈 수 있다.신세계,롯데,현대백화점 등 대형 유통시설이 주변에 있으며 단지내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숭곡초교, 창문여중·고교, 장위중교, 동덕여대 등의 학군이 형성돼 있다.단지의 지대가 높아 조망권이 좋은데다 단지 앞에는 개운산 근린공원, 뒤로는 북한산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어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길음동 삼성물산

길음동 길음5구역을 재개발하는 아파트로 총 529가구이며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2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단지에서 내부순환도로 진출입이 용이하고 미아로와 삼양로변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지하철 4호선 길음역과 인접해 있고 삼성에서 추진중인 길음1·6구역, 종암2구역과 인접해 있다. 개발이 완료될 경우 대규모 삼성아파트 타운으로 조성된다.재래시장인 길음시장, 신세계백화점, 드림랜드 등 쇼핑시설과 미아초, 영훈중·고, 서울북공고, 고려대, 국민대, 성신여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역삼동 월드건설

역삼동 795-21외 역삼·훼미리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93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33가구를 일반분양한다.지하철 2호선 역삼역과 3호선 매봉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논현로, 도곡동길, 남부순환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주변에는 롯데,현대 백화점이 인접해 있고 대단위 아파트 밀집지역으로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역삼초, 언주초, 역삼중, 영동중, 도곡중, 은광여중·고, 숙명중·고교, 중대부속고교 등 교육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삼릉공원, 무역센터, 영동세브란스병원 등 공원과 편의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미아동 동부건설

미아5동 산 88-5외 미아 10구역을 재개발하는 아파트로 총 480가구이며 이 가운데 조합원분을 제외한 215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지하철 4호선 미아삼거리역이 도보 5분거리이고 다양한 버스노선과 내부순환로를 이용해 강남·북 등 도심 진출입을 할 수 있다.인근 영훈초, 송천초, 영훈중, 영훈고, 서울북공고 등 양호한 학군이 형성돼 있다. 단지 주변에 신규아파트가 들어서고 있고 숭인시장,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동서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삼선동2가 현대건설

삼선동2가 422외 삼선동 2구역을 재개발하는 아파트로 모두 377가구이다. 이 가운데 174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지하철 6호선 창신역이 도보 5분거리에 있으며 삼선초, 한성여중·고, 경동고, 한성대, 고려대, 성신여대 등의 학군이 형성돼 있다. 인근이 재개발 예정지로 둘러싸여 있으며 삼성시장, 서울대부속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오류동 우림건설

오류동 138-13외 한시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120가구이다. 조합원분을 제외한 76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1호선 오류역이 단지 앞에 위치해 있고 경인로,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등을 통한 시내·외 접근이 용이하다.오류초, 오류여중, 오남중 등이 도보 통학 가능 거리에 있다.

암사동 삼호

암사동 422-8외 대농빌라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모두 131가구이며 조합원분을 제외한 63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5호선 명일역이 도보 5분정도 거리이고 천호사거리를 통한 도심 진입과 중부,경부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 명일초, 성덕여중·성덕여상 등이 도보 통학 가능거리에 있고 암사선사유적지, 올림픽공원, 현대백화점, 이마트, 병원, 은행 등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양평동 월드건설

양평동 장수연립을 재건축하는 것으로 모두 116가구이며 이 가운데 41가구가 일반분양분이다. 지하철 2호선 당산역이 걸어서 15분 거리이고 성산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의 도로 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당산초, 당산서중, 양평중, 양화중, 영등포고, 장훈고 등 교육시설이 양호한 편이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경방필백화점, 아울렛, E-마트 등을 이용할 수 있고 한강시민 공원과도 가깝다.

면목동 금호건설

면목동 대농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178가구이다. 조합원을 제외한 8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7호선 사가정역과 용마산역이 도보 5분 거리이며 용마산 길, 동부간선도로 등을 이용해 시내·외 진출입이 자유롭다. 인근에 까르푸, 면목시장, 이마트 등 생활편의시설과 중곡초, 면남초, 용마중학교 등이 도보 통학 가능거리에 있다.

쌍문동 월드건설

쌍문동 422-1,3외 청한파크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모두 154가구이며 이 가운데 조합원분을 제외한 6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백운초교, 쌍문초교, 선덕고교, 덕성여대 등이 자리하고 있다.

홍제동 금호건설

홍제동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119가구 모두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이 도보 3분거리이고 의주로, 내부순환로 등의 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인왕초, 명지중, 경복고, 대성고, 대신고, 예일고 등 교육시설이 형성돼 있다. 인왕산시장, 홍제시장, 세브란스병원, 강북삼성병원, 적십자병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월계동 세양건설산업

월계동에 들어서는 지역조합아파트로 모두 115가구이다.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72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국철 성북역이 도보 5분이내 거리다. 강남과 강북을 원활하게 연결하는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단지가 광운대학교와 바로 인접해 있으며 인근에 현대아파트, 동신아파트 등 아파트 단지가 많다. 선곡초, 광운초, 광운중, 남대문중, 광운대학교 등 교육시설이 형성돼 있다.

신월동 길훈종합건설

신월동 연희·대성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132가구이며 이 가운데 53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지하철 5호선 신정역과 까치산역이 있긴 하지만 걸어서 이용하기에는 다소 멀다.신월IC · 경인고속도로, 남부순환로 등이 인접해 있다. 월정초, 신강초, 양서중 등 교육시설과 강서제일병원, 신월중앙시장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신정동 신일

신정동 한우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74가구이다. 조합원분을 제외한 26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2호선 신정네거리역이 도보 7분정도 거리이고 신월로, 강서로, 남부순환로 등의 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신남초, 신남중, 남명초등학교 등이 도보 통학 가능 거리에 있다.서울서북부의 중심지인 목동 생활권으로 현대백화점, 이대목동병원, 목동경기장 등 생활편의시설이 양호한 편이다.

신월동 탑건종합건설

신월동 삼승,대림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78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9가구를 일반분양한다.지하철 5호선 화곡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남부순환로, 화곡로 등과 인접해 있고 강신초, 신월중, 신화중, 양원초, 신원중학교 등이 인접해 있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하이마트, 공원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