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의정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는 지난 21일 미래비전에 대한 다양한 시민 참여와 협력을 위하여 구성된 ‘의정부시 비전사업 시민자문단’ 제2차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 의정부시 주요비전사업에 대한 설명을 통해 자문위원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행사업에 반영 가능한 아이디어 제안, 의견제시 및 자문위원의 주요역할인 자문의 기초 자료를 제공했다.

자문대상 사업은 캠프 라과디아 체육공원 조성사업,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사업, CRC 안보테마관광단지 조성사업 등 총 23개 주요비전사업이다.

특히, 비전사업추진단에서 추진 중인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사업은 의정부시 민자유치 최고의 성과를 가져온 사업으로, 지난 4월 30일 사업시행 승인이 고시됨에 따라, 잘사는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한 100년 먹거리 창출의 주축사업으로 총력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다.

의정부시 비전사업 시민자문단은 의정부의 新 성장동력 개발 및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과 정책방향에 관한 사항과 비전사업 추진에 대한 다양한 시민의견을 반영하고 의정부 핵심비전사업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는 조직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 백년대계를 위한 확실한 비전과 구체적인 추진 안을 펼칠 수 있도록 의정부시 미래비전 및 주요 비전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와 자문 역할을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