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24일 혁신비상대책위원회 구성 준비위원장으로 안상수(3선·인천 중동강화옹진) 의원을 임명했다.
 
윤영석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비대위 준비위원장은 3선의 안상수 의원으로서 안 의원은 당의 정책단장으로서 당이 고비일 때마다 안정적인 리더십과 경륜을 보여주셨다"고 설명했다.
 
윤 대변인은 준비위 인선 배경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외부인사 뿐만 아니라 우리당 소속 초선, 재선, 삼선 국회의원, 원외당협위원장까지 모두 아울렀다”며 “이는 당내의 선수와 계파를 아우르고, 원외 및 청년의 목소리를 담아 혁신의 객관성과 균형성을 담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변인은 이어 “앞으로 준비위는 6·13지방선거에서 드러난 민심을 받들고 뼈를 깎는 심정으로 혁신하여 국민 여망에 부응하는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했다.
 
앞서 김성태 당 대표 권한대행은 외부 인사가 전권(全權)을 갖는 혁신비대위를 꾸려 강도 높은 당 쇄신을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 권한대행은 “혁신비대위가 살릴 사람은 살릴 것이고 또 청산 대상으로 가야 될 사람은 가야 될 것”이라며 “비대위는 우리 구성원 114명 전부 다 수술대 위에 올릴 것”이라고 발언하기도 했다.
 
한편 준비위원으로는 박덕흠(재선·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김성원(초선·경기 동두천) 의원, 배현진 서울 송파을 당협위원장, 허남진 한라대 교수, 장영수 고려대 교수, 장호준 6·13지방선거 낙선자 청년대표가 선임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