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로봇공학 등 4차 산업혁명 트렌드에 대해 강연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기술과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창업자 등을 위한 ‘TEC(테크)콘서트’ 시즌2 첫 회를 27일 오후 7시 수원시 광교비즈니스센터 11층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한다. 

시즌2 첫 회는 빅데이터 전문가인 다음소프트 최재원 이사가 ‘빅데이터로 보는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최 이사는 일상 속 연애부터 사업까지 빅데이터에 숨겨진 성공전략을 제시하며 빅데이터 활용이 우리 생활에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빅데이터, 로봇공학 등 4차 산업혁명 트렌드에 대해 알기 쉽게 전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TEC(Tech Experience Content)콘서트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유명 인사를 초빙해 청중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비전을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로 전문가 강연 외에도 최신 기기 전시 및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난 시즌1에서는 6개월간 12명의 인공지능, 공유 플랫폼, 웨어러블 등의 4차 산업혁명 전문가와 함께 소통하며 기술과 콘텐츠 분야의 전문 강연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강연 영상은 경기문화창조허브 또는 유튜브 경기문화창조허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TEC콘서트는 기술과 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입장료는 5천원이다. 참가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