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양주 강동기 기자] 양주시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활성화와 감동양주 분위기 확산을 위한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을 수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양주시청 청사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이란 우수자원봉사자증을 발급받은 자원봉사자들에게 가맹점 이용 시 약정 된 할인혜택을 주는 업체를 말한다. 

할인율은 5~20% 범위 내에서 업체 자율 선택사항이며 센터는 가입 업체에 할인가맹점 인정서와 스티커를 발부,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와 교육, 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가입대상은 관내 외식업소, 이․미용 업소, 주유소, 학원, 세탁업 등 유흥업소를 제외한 모든 점포와 사업체로 가입신청은 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할인가맹점 등록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양주시 자원봉사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현재 센터에 등록된 할인가맹점은 리치마트, 메가박스, 스파월드 등 36곳으로 자원봉사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은 자원봉사의 간접후원과 참여를 통해 자원봉사자에게는 자긍심을 높여주고 이미지 상승을 통한 고객확대로 매출증대의 계기가 되고 있다”며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 조성과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업체가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