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주인되는 시정준비위원회’, 26일부터 시민과 함께하는 특강 및 토론회 개최

[일요서울|성남 강의석 기자] 민선7기 성남시장 인수위원회인 ‘시민이 주인되는 시정준비위원회’가 '성남을 만드는 새로운 상상 ‘같이 플랫폼’'이라는 제목으로 은수미 당선인의 공약과 관련한 비전을 논의하는 특강과 토론회를 마련했다.

26일 화요일부터 28일 목요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같이 플랫폼’에서는 매일 오전 8시 특강과 오후 토론회를 통해 성남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다.

26일 오전 8시 특강에서는 천재원 부산 스마트시티 마스터플래너가 연사로 나서 '왜 스마트 시티인가?'라는 주제로 시민의 삶을 바꾸는 기술혁신과 도시·신성장 동력의 핵심 플랫폼에 대해 강의를 한다.

오후 2시에는 '성남, 아시아의 실리콘밸리를 위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참석자들이 토론을 펼친다.

다음날인 27일 오전 8시 특강에서는 주강진 KCERN 책임연구원이 「시민이 시장입니다」라는 주제로 블록체인에 대해 강의를 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4시에는 오전과 동일한 '시민이 시장입니다'를 주제로 김영배 성북구청장(민주정책연구원 부원장)과 참석자가 토론을 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8일 오전 8시 특강에서는 '어린이가 행복한 도시'를 주제로 류정희 보건사회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아동청소년 정책에 대해 강의를 한다.

이어 오후 2시에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도시'를 주제로 가톨릭대학 차현주 박사와 참석자가 토론을 펼친다.

이번 특강과 토론회는 시정준비위원회 활동 중 주요 사안으로 다루어진 내용을 중심으로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은수미 당선자는 “성남에 대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 선행되어야 할 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이 모여 각자의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특강과 토론회를 통해 다른 지자체의 우수 사례들을 배우고, 우리가 나아갈 미래에 대해 시민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26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특강과 토론회는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진행되며, 참석을 원하는 시민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