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 청약 접수에 들어가는 인천 6차 동시분양에서 2,600여 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주택건설업계에 따르면 인천 6차 동시분양에서 공급되는 물량은 모두 3,008가구로 이 가운데 2,63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이는 올들어 인천 동시분양시장에서 공급하는 아파트 가운데 가장 많은 물량으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평형 위주로 구성돼 있고 ▲입지여건이 양호한 곳에서 분양되는 아파트가 많다는 것이 특징이다. 인천 박촌동·송도·부평 등에 사상 최대 분양 물량 쏟아져 나와 인근 서민들의 내집마련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내집마련정보사 박선희 상담팀장은 “10·29 부동산 대책 발표로 투자목적 수요가 감소하고 무주택자에 대한 우선공급 비율이 75%로 증가함에 따라 무주택자의 내집마련의 기회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인천 6차동시분양에서 공급되는 아파트는 실수요자들 입장에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아파트 청약시 본인의 자금, 교통여건, 주거환경, 발전성 등을 우선 검토한 뒤 분양가격, 분양조건, 주변시세, 시공사, 단지규모 등을 꼼꼼히 챙기는 것이 유리하다. 인천 6차동시분양에서 청약자의 관심을 끌만한 지역으로는 한진중공업과 성지건설이 분양하는 송도신도시지역, 풍림산업이 공급하는 박촌동 등이 있다.

◆ 박촌동 풍림산업

박촌동 14-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총 207가구이며 모두 일반분양된다. 인천지하철 1호선 박촌역이 걸어서 4분거리인 역세권 아파트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인천공항철도 개통 (2006년 예정)시 환승역인 귤현역과 인접해 있다. 계산신도시와 인접, 신도시 생활편의시설과 행정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까르푸, 그랜드마트, 현대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계양구청, 계양경찰서, 계양소방서 등 행정시설과 계산신도시내 근린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소양초교가 있고 방축중·고교가 내년도에 개교될 예정이다. 계산지구내에는 초등학교 7개, 중학교 4개, 고등학교 3개, 인천교육대, 경인여대 등 교육시설이 있다.

◆ 송도신도시 성지건설

송도신도시 A-7블록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33~49평형 626가구로 모두 일반분양된다. 인천지하철 1호선 동막역과 송도신도시를 연결하는 연장 노선(2008년 개통예정)인 송도역(가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 인천 시내 출퇴근이 편리하다. 12만평에 이르는 수변공원과 호수공원이 조성된다. 단지외곽으로 주민들을 위한 조깅트랙을 설치할 예정이고 수변공원을 조망할 수 있다. 트랙 중간에 운동공간과 쉼터를 만들 예정이다.

◆ 송도신도시 한진중공업

송도신도시 A-8블록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33~67평형 661가구 모두 일반분양된다. 인천 지하철 1호선이 송도신도시까지 연결될 예정이고 제3경인고속도로 건설로 서울 등 시내외곽 진출입이 용이하다. 송도신도시는 아파트와 주상복합아파트 총 7,900여 가구가 분양되며 2만3,000여명이 거주, 송도 지식정보산업 단지의 배후도시가 될 전망이다.

◆ 주안동 한신공영

주안8동 1229-1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지역조합아파트로 모두 494가구이다. 이 가운데 조합원분을 제외한 332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터미널역과 경인선 주안역이 인접해 있고 향후 인천 지하철 2호선이 인근을 통과할 예정이다. 경인고속도로, 주요간선도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교육환경 역시 고교 비평준화에 따른 인천고, 학익여고, 제물포여중, 관교중 등 학군이 우수하고 문학초등학교, 인하대 등 초·중·고 등 다양한 학교들이 인접하고 있다. 문학산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 아파트로 관교공원, 문학경기장 등이 인접해 있다.

◆ 부평동 동곡종합건설

부평동 612-7,612-14번지 일대 목련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75가구이다. 조합원분을 제외한 5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15층 1개동 규모로 지하철 1호선 부평역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으며 서울외관순환도로 송내 IC가 차로 10분내 거리에 있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15분내에 경인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다. 동수초, 부개초, 부평여중, 부평동중 등 교육시설과 백산프라자, 하이마트, 성모자애병원 등 편의시설이 인근에 있다.

◆ 병방동 윤익건설

병방동 90-1번지 일대 초원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모두 79가구이다. 이 가운데 조합원분을 제외한 45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인천지하철 1호선 박촌역이 도보 3분거리이고 병방로, 경명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병방초, 임학중, 길주초, 계양고 등이 도보 통학 가능 거리에 있으며 그랜드마트, 까르푸, 월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 불로지구 삼보종합건설

불로지구 34, 51블록에 들어서는 아파트 866가구로 모두 일반분양한다. 불로지구는 김포시와 인접경계선으로 북측에 산이 위치해 있다. 인근에 월드, 동부, 신명아파트 등 대단위 아파트 단지로 둘러싸여 있다. 경인운하가 건설될 경우 60만평 규모의 복합 화물터미널인 서울터미널이 건설되는 등 지속적인 발전이 예상되는 지역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