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수석대변인 자리에서 물러난 뒤 26일 한국당 논평과 관련, “잘하는 거는 잘한다고 하는 쪽으로 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장 의원은 이날 방송된 KBS ‘사사건건’에서 “예전에는 제가 이런 논평을 잘 안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청와대 수석 개편을 두고 “이번 인사가 어려운 한국 경제를 극복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신임 수석들에 대한 국민의 기대가 크다. 부디 이 기대에 부응해주시길 바란다”고 이례적으로 우호적인 논평을 내놨다.
 
이에 장 의원은 “전처럼 무조건 비판하기보다는 새로운 인물들한테는 미리 ‘잘하라’는 격려를 해줄 필요가 있다”며 “집권당에 반대하고 충고하는 스타일을 바꾸자고 말한 바 있는데, 그런 쪽으로 가야 하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장 의원은 향후 한국당 혁신 방향에 대해서는 “치열하게 노선과 정책에 대해 논의를 해야 한다. 중도보수와 정통적 보수의 논리를 두고 치열하게 토론하고 노선을 정립한 후 이 노선에 맞는 사람들을 수혈해야 한다”고 봤다. 이어 “수혈한 상황에서 자리를 비켜줄 사람이 나오면 혁신이 완성되는 것이지 당을 흔들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장제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