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페이스북에 반박글 게재

<뉴시스>
[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스캔들의 당사자 배우 김부선 씨를 허위사실공표죄로 고소한 것 관련, 김 씨가 “결백 입증하려면 관계 전체를 허위사실로 고소하라”고 맞불을 놨다.
 
김부선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짜뉴스대책단은 말장난하지 말라’는 제목의 글을 페이스북에 올리고 이 당선인의 주장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그는 “나는 2009년 5월 ‘22일~24일’이라고 날짜를 특정한 적 없다. 비가 엄청 오는 날, 고 노무현 대통령님을 뵈러 봉하에 가는 길이라 했다”며 “이날 나는 봉하로 향했고, 성남을 지나가며 분명히 이재명과 해당 내용의 통화를 했다. 그리고 봉하에 내려가 기자도 만났고, 숙소를 못 잡아 차 안에서 1박을 했다”고 서두를 시작했다.
 
이어 “과거 날짜를 헷갈렸던 적은 있었으나, 이후 날짜를 특정한 적은 없었다”며 “날짜를 헷갈렸다고 있던 사실이 없어지지는 않는다. 이게 팩트”라고 밝혔다.
 
또한 “당신들 마음대로 날짜를 특정 지어 비가 온 날인 23일을 찾았나 본데, 이는 가정 자체가 틀렸다”며 “또 ‘옥수동으로 가라’는 이 당선인의 말을 나는 거부했다. 그러므로 해당 일에 밀회는 없었고, 나는 그런 주장을 한 바도 없다. 역시 가정이 틀렸으므로 ‘이 당선인이 어디서 무엇을 했느냐’는 이 사실과 무관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찰조사를 통해 밝히겠다. 다만, 과연 지금 국민들이 의혹을 가지고 궁금해 하는 것이 2009년 5월 ‘20일~24일’까지 누가 무엇을 했는가에 대한 것인가? ‘2009년 5월 20일~24일’은 오로지 이재명을 위해 있지도 않은 사실을 기반으로 만들어낸 결과를 껴 맞추기 위한 이들, 즉 당신들에게나 중요한 것이다”고 덧붙였다.
 
특히 “진짜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것은 고위 공직자인 이 당선인의 도덕성”이라며 “이 당선인의 결백을 증명하고자 한다면 날짜를 특정하지 말고, 이 사건 전체의 진실을 규명하기 위한 고소·고발이 되어야 마땅하다. 날짜를 특정 지어 고발하는 것은 상대적 약자에 대한 ‘겁박’과 ‘횡포’이자 ‘국민 기만’”이라고 일갈했다.
 
김부선은 마지막으로 “이제 그만 국민을 상대로 진실을 호도하고, 위장·기만 하려는 저열한 술수를 중단하라”면서 “진심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결백을 입증 하고 싶다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직접 나 김부선과의 관계 전체를 허위사실로 고소하면 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앞서 이 당선인 측 가짜뉴스대책단(대책단)은 ‘여배우 스캔들’ 의혹을 제기한 바른미래당 김영환 전 후보와 김부선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로 서울동부지검에 고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