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8년 6월 29일 금요일 (음력 5월 16일 임진)
 
▶쥐띠
노력한 것에 비해 성과가 적다. 희생과 봉사한 데서 보람을 찾으라. 항상 분주해 피로가 겹치니 건강에 유의하라. 4, 6, 11월생 애정이나 우정이 왠지 멀어지는 느낌이 드는구나. 마음을 넓게 갖고, 크게 생각하라.
 
▶소띠
실패를 성공의 어머니라 생각하고, 재기할 수 있도록 좌절하지 말고 헤쳐 나가라. 내가 방황할 때 가정에서 자식은 이탈하려고 한다. ㅁ, ㅂ, ㅊ 성씨 새로운 마음으로 가정에 평화를 유지하라.

▶범띠
잡념을 버리고, 신중하게 판단하라.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것이 많으니 절약이 최선이다. 3, 5, 9월생 타인 도움으로 소기의 성과가 있다. 오늘의 행운은 내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데이트하며 즐기라.

▶토끼띠
급할수록 돌아가는 지혜가 필요할 때다. 조금만 참고 인내하면 반드시 웃는다. 추진하는 일은 전반기에는 힘들지만, 후반기부터는 역전의 기회가 돋보인다. ㄱ, ㅂ, ㅎ 성씨 자식 걱정 때문에 부부 관계가 원만치 못하겠다.

▶용띠
지나친 경쟁의식은 서로 피해만 줄 뿐 이롭지 않겠다. 마음속으로 신념을 확인하고 가꿔 나갈 때 뜻한 대로 이뤄진다. 먼길 여행은 불리하니 피하라. ㅅ, ㅁ, ㅍ 성씨 애정은 뜻하지 않은 어려움이 있겠다.

▶뱀띠
의연한 자세로 적절한 때를 기다리면 행운이 오고, 모든 것이 서서히 풀린다. 열심히 노력하되 경거망동하면 주위 사람들이 떠난다. 1, 2, 3월생 파란색 옷은 힘을 준다. 북쪽이 길하다.

▶말띠
겉은 대단히 화려한데 기초는 부실하다. 욕심부리지 말고 내실을 기하라. 전진하는 것보다 작전상 일보 후퇴하는 두뇌가 필요하다. 운수업, 서비스업 길하나 수입보다 지출이 많으니 금전 관리가 필요하다

▶양띠
소리는 크니 실속은 별로 없다. 소문만 무성하고 결실하지 못한다. 겸손하게 새로운 전환점을 찾아야 할 때다. 애정은 내 마음을 잡으라. 둘 다 잡으려다 한꺼번에 잃는다.
 
▶원숭이띠
자기가 한 말에 책임지고, 주어진 임무에 전력을 다하라. 분명치 못한 일에 뛰어들어선 안 된다. 순리대로 하라. 역행하면 모든 일이 수포로 돌아간다. ㄴ, ㅇ, ㅂ 성씨와 화합하면 만사 오케이다. 애정은 한 길만 찾으라. 진실 없이는 사랑 또한 멀어진다.
 
▶닭띠
내 정신을 바로 한 뒤, 사물을 즉시 보라. 뜻을 두고 성실하게 밟아 올라갈 때 금운이 온다는 것을 아는가. 여러 구상을 다 실현하려다 정작 갈 길을 놓칠 수 있다. 한 몸으로 한길만 택할 때 대성한다. 세일즈, 서비스업 종사자는 길하다.
 
▶개띠
새로운 것을 찾지만, 지나치게 욕심은 부리지 말라. 지혜롭게 처신하라. 투자하면 투자한 만큼 이익이 얻지만, 용기가 부족한 시점이구나. ㄴ, ㅂ, ㅊ 성씨 귀인이 나타나니 믿고 따르라. 좋은 인연이 되겠다.
 
▶돼지띠
활동하려고 하나 마음대로, 뜻대로 이뤄지지 않아 불만뿐이구나. ㄱ, ㅅ, ㅈ 성씨는 쌓인 감정처리를 잘해야 한다. 오늘 하루 근신하는 것이 좋겠다. 중개업, 의류업 종사자는 투자해도 무방하나 문서 관리를 철저히 하라.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