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필굿뮤직 제공]
[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독보적인 보컬 윤미래의 컴백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필굿뮤직은 3일 윤미래의 새 앨범 ‘Gemini2’ 커버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Gemini2’는 힙합을 토대로 한 알앤비, 소울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12트랙의 정규 음반이다.
 
윤미래는 남녀간 우정 이상의 아슬한 감정 변화를 그린 네오소울 ‘You & Me’와 남녀간 서운한 감정을 풀어낸 파격적 제목의 ‘개같애’로 더블 타이틀 활동에 나선다. 특히 ‘개같애’는 윤미래의 남편인 타이거JK가 직접 랩을 맡아 화제가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앨범에는 윤미래의 거침없는 래핑이 담긴 ‘Rap Queen’,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Cookie’,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Blaq tuxedo이 참여한 ‘Peach’ 등이 수록됐다. 또 힙합씬 실력파 프로듀서 랍티미스트와 로꼬&화사의 히트곡 ‘주지마’ 프로듀서 우기를 비롯해 래퍼 더블케이 등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오는 5일 발매되는 ‘Gemini2’는 윤미래가 16년만에 선보이는 ‘Gemini’의 두 번째 시리즈 앨범이다. 히트곡 ‘Memories’ ‘Meditation’ ‘끝없는 바다 저편에’ 등이 수록된 2002년작 ‘Gemini’는 가요계 명반으로 손꼽히는 수작이다.
 
호소력 짙은 음색과 애절한 표현력으로 힙합, 알앤비, 발라드 등 장르를 넘나들며 20년간 가요계 독보적인 위치를 지켜온 만큼, 앨범에는 그의 다양한 음악 스펙트럼이 담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