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8년 7월 4일 수요일 (음력 5월 21일 정유)
 
▶쥐띠
계획한 일이 순조롭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주위 협조가 절실하다. 작은 실수로 점수를 잃는 일이 없도록 매사 차분한 언행이 필요하다. 3, 4, 9월생 ㅁ, ㅈ, ㅎ 성씨 동료 협조로 신종 사업을 시작하면 좋다 5, 6월생 검은색을 삼가라.

▶소띠
남의 시선을 의식하면 승산 있을 계획도 잘 풀리지 않는다. 성공의 주인공은 본인이 만든다는 것을 알라. 고여 썩어가는 물이 되지 않도록 자기계발에 힘써야 한다. ㄱ, ㅍ, ㅊ 성씨 집 나간 사람에게 당신이 남과 다르다는 점을 인식시켜 줘야 한다.

▶범띠
지나친 욕심을 삼가고, 지혜롭게 화합할 때 주위 사람들에게 찬사를 듣겠다. ㄱ, ㅊ, ㅂ 성씨 모든 일을 겸손한 자세로 하면 바라던 대로 성취할 수 있다. 4, 5, 8월생 인생에 도움을 주는 자의 조언을 되새겨 더 큰 꿈을 펴는 데 디딤돌로 삼으라.
 
▶토끼띠
6, 9, 11월생 사업은 당장 작은 이익을 노리기보다 긴 안목으로 생각하며 실행할 때 순조롭게 진행한다. 그러나 무슨 일이든 신중히 생각한 뒤 처신하라. ㄱ, ㅁ, ㅊ 성씨는 대인관계로 신경 쓸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에 언행을 조심하라. 무리하면 건강에 이상이 생긴다.
 
▶용띠
남의 말에 현혹되지 말고 현재 위치를 꿋꿋이 지켜나갈 때 푸르른 아름다움을 맛볼 수 있다. 기분을 새롭게 하고, 내일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ㄱ, ㅈ, ㅎ 성씨 휴식 뒤의 상쾌한 기분처럼 사랑하는 사람을 대하라. 좋은 소식을 주니 웃음꽃이 핀다.
 
▶뱀띠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는 것은 힘들지만 ㄱ, ㅈ, ㅍ 성씨의 도움이라면 가능하다. 그러나 무모한 일을 추진하면 복이 화로 바뀐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7, 8, 12월생 마음의 병을 방심하고 방치하다 깊이 뿌리를 내리니 조심하라.

▶말띠
1, 2, 3월생 서쪽 사람 말을 귀담아듣지 말고 한길만 향하라. 꾸준히 해온 일의 성과를 포기하지 않고 진행할 때 기쁜 소식이 있겠다. 한 우물만 파면 금전적인 이득이 엿보인다. 10, 11, 12월생 파란색은 삼가고, 검은색을 입어 힘과 용기를 나타내라.
 
▶양띠
사업에 승산을 두고 달리는 것도 좋지만, 가정 화목이야말로 모든 것을 단단하게 성장시킬 울타리임을 알아야 한다. 1, 5, 6월생 가족과 함께 단란한 시간을 갖고 대화하라. 각자 제 길을 걸으면 파멸이 눈앞에 다가올 뿐 길은 없다. 오렌지색이 좋다.
 
▶원숭이띠
의욕과 자신감은 넘치지만, 도가 지나쳐 방심을 초래해 손해 볼 수 있겠다. 2, 8, 12월생 각별히 신중한 태도가 요구될 때다. 마무리 짓지 못하고 또 다른 일을 벌이면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겠다. 확장보다 내실을 기하라.
 
▶닭띠
4, 8, 10월생 목적한 것을 소신껏 밀어붙이면 성공한다. 사업, 직장관계는 성실을 다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겠다. ㄷ, ㅍ, ㅊ 성씨 노력 여하에 따라 결과가 있듯 더 많은 수양이 필요하다. 의류업 종사자는 내실을 기하라.
 
▶개띠
힘들고 복잡한 일들이 단번에 걷히니 먹을 것을 찾아 나서야 할 때다. 49년생 ㅅ, ㅊ, ㅂ 성씨는 마침내 길하겠으나 지출 또한 많다. 성급하게 서두르면 오히려 더 늦는다. 4, 5, 10월생 서쪽에서 새로운 희망이 온다
 
▶돼지띠
모든 사람이 나를 우러러볼 것이라는 착각과 환상에서 벗어나라. 환락에 빠져들기 쉽다. 주의해야만 파멸을 막을 수 있다. 7, 9, 12월생 모든 것은 한계가 있는 법이다. 본연의 자세를 잃지 말라. 남과 같이 일하는 자는 꾹 참고 머물러야 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