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들끓었던 더위가 한풀 수그러들겠다. 전국적으로 구름이 많이 낀 가운데 제주도는 장마전선으로 인해 비 소식이 들린다.
 
기상청은 "오늘은 동해 북부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라며 "제주도는 남쪽 해상에 위치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흐리고 새벽부터 낮 사이 장맛비가 내리겠다"라고 말했다.
 
강원 영동과 경상 동해안은 7일 새벽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남부 내륙에는 이날 새벽까지 소나기가 오는 지역이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강수량은 충청·전라·경상 내륙에서 10~60㎜로 관측된다. 강원 영동과 제주도 산지는 20~60㎜, 경상 동해안과 제주도(산지 제외)에는 5~40㎜로 헤아려진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 정도이거나 그보다 낮은 분포를 띠겠다. 이날 최저 기온은 18~23도, 최고 기온은 20~29도로 예상된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강한 바람과 천둥·번개를 동반되는 곳이 있겠다. 7일까지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에는 강풍 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해상과 남해상, 제주도 전 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거세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이 치겠다. 당분간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먼 바다에서 0.5~2.5m로 예보된다. 남해와 동해에서는 각각 0.5~4m, 1.5~4m로 물결이 매우 높게 일 것으로 전망된다.
 
미세먼지와 오존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의 농도를 나타내겠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