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6일 제주도 예멘 난민 수용 논란에 대해 "누구보다 문재인 대통령이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찬성도 반대도 아닌 모호한 태도로 일관하는 건 사회적 우려와 갈등만 더 증폭된다는 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인도주의적 입장에서 포괄적으로 허용하고 수용할지, 아니면 사회경제적 영향에 대비해 선별 접근해야 할지 쉽지 않은 과제가 우리 앞에 주어져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 549명일 순 있어도 향후 우리나라 난민 정책 방향을 가늠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결코 간단치 않은 사안임을 인정한다"면서도 "누구보다 문재인 대통령이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 찬성도 반대도 아닌 모호한 태도로 일관하는 건 사회적 우려와 갈등만 더 증폭되고 있다는 점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권한대행은 이어 "대통령께서 답하기 어렵다면, 그렇다고 묵묵부답으로 묵언 수행할 게 아니라 야당과 더불어 사회적 대화와 논의에 참여하도록 해야 한다"며 "러시아 방문 등 과도한 일정과 누적된 피로 몸살에 걸려 8일 만에 업무 복귀한 대통령께서 일주일 만에 인도 순방을 떠난다고 하니 또다시 몸살 나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가실 때 가시더라도 예멘 난민 문제에 답하고 가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