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이 14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특히나 실내에 오랜 시간을 보내는 수험생의 경우 냉방병에 걸릴 수 있어 더욱 각별히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장시간 학습에도 지치지 않는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지구력과 집중력, 면역력이 필요하다.


수험생을 위한 건강관리 방법과 수험생을 둔 학부모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수험생 영양제, 비타민을 알아보자.

 
여름철에는 각별히 냉방병을 주의해야 한다. 지나친 냉방으로 인해 두통, 피로, 몸살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냉방병은 수험생의 컨디션에 막대한 지장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겉옷을 챙겨서 에어컨의 찬 공기가 몸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하고 밤에는 덥더라도 찬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피로회복을 위해 항상 스트레칭을 습관화하고 면역체계 강화, 신진대사 작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과 항산화 역할을 하는 비타민 C를 음식 또는 영양제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수험생을 위한, 수험생 비타민 ‘임팩타민파워’  

 
임팩타민 파워는 일반적인 비타민영양제와 달리 성인의 최적섭취량에 맞춰 비타민B1, B2, B12는 물론 비오틴, 이노시톨, 콜린까지 비타민B군 10종을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비타민B 복합 비타민이다. 임팩타민 파워는 비타민 B군의 대사를 촉진하는 아연과 젖산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활성비타민 벤포티아민을 함유하고 있어 수험생의 누적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수험생 보약 보다 고단백 식품 유기농 로얄젤리 토니멜

 
로얄젤리를 지속적으로 먹는 여왕벌은 일벌과 비교했을 때, 무게로는 6배, 평균 수명으로는 40배의 차이가 나며, 평생 동안 300만 개의 알을 낳는다. 고단백 식품 로얄젤리에는 단백질을 비롯해서 탄수화물, 비타민 등 100여 가지의 생리활성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프랑스와 유럽의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유기농 로얄젤리 토니멜은 유기농 로얄젤리와 유기농 벌꿀과 항산화물질인 프로폴리스 등 3가지 성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으며 심리적인 안정에 도움을 주는 아세틸콜린, 트립토판, GABA 성분도 포함되어 있다. 유기농 벌꿀과 함께 천연 오렌지향이 들어 있고, 앰플형으로 되어 있어 로얄젤리의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빨대로 손쉽게 빨아먹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