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8년 7월 13일 금요일 (음력 6월 1일 병오)
 
▶쥐띠
남에게 지지 않으려는 면이 강하기 때문에 닭, 쥐, 범띠 탓에 신경이 예민해진다. 양보하려면 확실히 하라. 둘 다 잡으려다 본인만 외로워진다. 3, 4, 8월생 초조하고 불안하면 날개 꺾인 새 신세가 되니 나를 찾으라. 과음을 삼가라.
 
▶소띠
마음속에 묻어 두지 말고 털어놓고 해결할 방법을 찾으라. ㄱ, ㅊ, ㅇ 성씨는 무엇인가를 잡으려 발버둥 치는 격이다. 내 것은 내가 챙겨야지 강 건너 물 보듯 하다간 남에게 빼앗긴다. 남에 손에 들어간 순간부터 내 것이 아님을 알라.
 
▶범띠
가장 사랑해야 할 사람과 갈등을 빚으니 마음의 안정 찾지 못한다. 1, 4, 9월생 서로 존경해야 남에게도 존경받는다는 사실을 왜 모르는가. 기분에 따라 마음이 움직이면 인생 또한 달라질 수 있다. 중심을 지켜나가야 한다. 음주 운전하지 말라.
 
▶토끼띠
주관이 뚜렷하고, 소신대로 행하는 것은 좋으나 한 번쯤 아내와 의견을 일치해 행할 때 일사처리로 일이 처리된다. ㄴ, ㅊ, ㅎ 성씨는 애정에 불만을 담아 두지 말고, 문제점을 상대와 대화로 풀라. 길이 있다.

▶용띠
지금껏 여러 어려움에 처했지만, 새롭게 도전하는 일에 승부를 건다면 대성할 수 있다. 2, 8, 11월생 남에게 줄 것이 힘겹다면 상대에게 양해를 구하라. 그래야 신용을 지킬 수 있다. 5, 7, 11월생 보증은 절대 금물이다.

▶뱀띠
5, 9, 12월생 하는 일에서 벗어나려고 하나 자신감이 없다. 현재 움직이지 못하는 위치에 있으니 용기를 내야 겨우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라. ㅂ, ㅇ, ㅊ 성씨 사랑하려거든 스쳐 지나가는 어리석음보다 진정한 사랑 찾기에 힘을 기울이라.

▶말띠
시작이 좋으나 동업 상대를 기만하면 결국 신용도, 사람도 잃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7, 9, 11월생 ㅅ, ㅊ, ㅎ 성씨 사업에는 차질이 없겠으나 딴 곳에 신경 쓰다 하는 일까지 지장이 있을 수 있다. 관재수까지 따르니 언행을 조심하라.
 
▶양띠
ㅇ, ㅍ, ㅈ 성씨 새로운 것에 도전하기 위해 무한히 노력할 때구나. 성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환경과 조건을 염두에 둔 채 일자리를 찾으라. 태만한 사람에게는 성공이 있을 수 없다. 남에게 의지할 생각을 하지 말라. 1, 2, 5월생 검은색은 입지 않는 것이 좋겠다.
 
▶원숭이
노총각, 노처녀에게 경사가 있겠다. 행운을 잡으라. 친구 도움으로 짝꿍이 생긴다. 3, 6, 12월생 동쪽으로 가면 길하고, 서쪽으로 가면 임자 있는 사람을 만난다. ㅅ, ㅂ, ㅎ 성씨 상대가 강해도 성급히 포기하지 말고 지혜로 대항하라.

▶닭띠
사랑하는 것은 자유다. 하지만 남의 눈 피해야 할, 부정적인 만남이라면 미래를 보장받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알라. 2, 7, 11월생 연하나 연상 이성에게 눈먼 자가 되지 말고, 같이 사는 사람과 대화의 장을 열어 자녀에게 건강 문제에 좀 더 신경 쓰라. 투기적인 것은 삼가야 한다.
 
▶ 개띠
2, 6, 11월생은 꾸준한 노력파다. 다만 중단 수가 있으니 인내하면서 추진하라. 그러면 소기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때로는 인복이 없다며 한숨을 쉬지만, 받아들일 것은 받아들이라. ㅈ, ㅍ, ㅎ 성씨 중 목재, 제품업 종사자는 서서히 풀린다. 지혜로 대처하라.

▶돼지띠
큰 그릇은 스스로 갈고 닦으며 시련을 극복할 때 이뤄진다. 쉽게 부와 명예를 가지려는 안일한 생각으로는 깊이 있는 인생 가치를 논할 수 없다. 7, 9, 11월생 북, 서쪽이 길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