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미래와의 대화’ 출판기념회서

<뉴시스>
[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4일 사실상 차기 집권여당 리더로서 출마 의사를 피력했다.
 
김두관 의원은 이날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저서 ‘미래와의 대화’ 출판기념회에서 “국회와 정당을 바꾸고 우리 사회를 바꾸기 위해 끈질기게 달릴 것”이라며 “보통 사람이 주류가 되는 대한민국의 역사적 전환은 이제 시작”이라고 말했다.
 
이는 김두관 의원이 내달 예정된 8.25전당대회를 앞두고 차기 집권여당 리더로서 사실상 출마 의사를 피력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 의원은 다음주 중 당대표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할 것으로 관측된다.
 
한편 김 의원은 이번 저서 ‘미래와의 대화’에서 2013년 독일 베를린자유대에서 1년 동안 공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독일 사회와 우리 사회를 비교, 정당·자치분권·통일 등의 분야에서 우리가 배울 점을 설명했다.

그는 행사에서 “대화와 타협, 그리고 연대를 통해 높은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내는 정치가 필요하다”며 “보통사람들이 주류가 되는 대한민국의 역사적 전환을 위해 더 강해지고 끈질기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전국에서 모인 1만 명에 가까운 지지자가 참석했다. 민주당 소속 의원 30여명이 참석했고, 자유한국당 홍철호·김규환 의원 등 야당 의원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