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1천여 명, 행복교육을 말하다!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7월 17일부터 9월 18일까지 11회에 걸쳐 경기도내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 공감 학부모 토크콘서트’를 실시한다.

이번 학부모 토크콘서트는 도교육청과 혁신교육학부모네트워크가 함께 기획하여 추진하며, 미래사회에 필요한 자녀의 역량 강화 및 유아의 행복한 삶을 위한 학부모 교육을 위해 마련했다.

학부모 토크콘서트는 7월 17일 의정부를 시작으로 화성, 안산, 광명, 부천, 성남, 수원 등 9월까지 11회에 걸쳐 매회 100여 명의 학부모와 100분간 우리 교육을 진단하고 따뜻한 공감 해법을 논의할 계획이다.

‘행복교육, 100인 공감 학부모이야기’로 전개하는 토크콘서트는 성장과 성공. 학부모 행복교육을 말하다, 마음의 힘을 길러주는 유치원교육, 어떻게?, 꿈꾸는 아이들, 꿈을 깨우는 어른들!, 어쩌다 학부모. 교육을 바꾸다!, 아이를 아이답게. 부모를 부모답게! 등 5가지 주제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학부모 토크콘서트는 학부모들이 주체적으로 교육문제를 이야기하고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통해 교육의 변화를 주도해 간다는 점에서 의의를 지니며, 각 지역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은 검토하여 경기유아교육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최인실 유아교육과장은 “이번 콘서트가 교육적・사회적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부모 역량 강화 및 학부모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학부모가 교육의 주체로서 소통하고 공감하며, 유아 교육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